위메이드 '미르4' K-FANTASY 담은 브랜딩까지 광폭 행보 눈길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미르4 삼성동 SM타운 광고
<미르4 삼성동 SM타운 광고>

지난 9월 사전예약을 시작한 위메이드 '미르4'가 오리지널리티와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대규모 사전예약자 모집은 물론 대규모 브랜딩까지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 이목이 집중된다.

위메이드 신작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4'는 서양풍 판타지 계보를 잇는 기존 게임과 달리 동양적 정서를 기반으로 새롭게 창조해낸 독특한 세계관과 스토리로 차별화를 더했다.

정통 MMORPG 기반인 경제, 사회, 정치 시스템과 높은 수준 자유도를 통해 게임 그 이상 세계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강한 힘과 치열한 경쟁, 갈등과 화합이 중심이 되는 MMORPG 장르에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로 이용자가 실제 영웅이 된 듯 플레이에 개연성을 부여하는 미르만의 문법, 오리엔탈 판타지와 인간 군상이 빚어내는 서사시로 새로운 미르 시리즈로서의 정체성과 오리지널리티를 확고히 했다.

미르4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옥외 광고
<미르4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옥외 광고>

새로운 미르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이 사전예약으로 이어지며 18세 이용 등급임에도 불구하고 단시간에 참가자 150만명을 돌파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미르만의 K-FANTASY 세계를 담은 대규모 브랜딩 역시 화제를 모으며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서 대세감을 입증하고 있다.

먼저 공식 모델로 발탁된 배우 '서예지'가 미르의 K-FANTASY 인도자로 변신한 매니페스토 영상은 공개 이후 누적 조회 수 140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판교 소재의 위메이드 사옥 전면에 초대형 래핑을 비롯해 서울과 부산 등 주요 스팟에 초대형 옥외 광고를 진행하며 대작으로서의 면모를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미르4 K-FANTASY 브랜딩
<미르4 K-FANTASY 브랜딩>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게임을 실제 플레이하며 '미르4' 세계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언박싱 영상을 차례로 선보이고 있다. 게임 스토리와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캐릭터 성장을 위한 체질개선, 장비 제작부터 퀘스트까지 다양한 인게임 콘텐츠를 공개해 게임 팬들의 시선을 압도했다.

위메이드는 이달 29일부터 3일간 '미르4'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과 PC 버전을 통한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고 '미르4' 브랜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입체적인 시스템과 광활한 미르 대륙을 탐험하는 진일보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세상이 기다렸던 K-FANTASY '미르4'의 사전예약과 비공개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위메이드 '미르4' K-FANTASY 담은 브랜딩까지 광폭 행보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