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AI 에지게이트웨이 'MIC-730AI' 美 2020 IoT 에지 컴퓨팅 어워드 수상

어드밴텍이 세계 시장에 출시해 호평받은 엔비디아 젯슨 GPU 기반 AI 에지게이트웨이 MIC-730AI
어드밴텍이 세계 시장에 출시해 호평받은 엔비디아 젯슨 GPU 기반 AI 에지게이트웨이 MIC-730AI

어드밴텍(한국지사 대표 정준교)은 엔비디아 젯슨 그래픽처리장치(GPU) 기반 인공지능(AI) 에지게이트웨이 'MIC-730AI'로 지난 9일 미국에서 '2020 IoT 에지 컴퓨팅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기업 대만 어드밴텍은 에지 AI 추론 시스템을 탑재한 'MIC-730AI'로 미국 IoT 전문미디어 'IoT 에볼루션 월드(IoT Evolution World)'로부터 해당 상을 받았다. 글로벌 에지 컴퓨팅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플랫폼을 선보인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어드밴텍은 실시간 컴퓨팅, 데이터 가용성, AI·머신러닝을 제공하는 에지게이트웨이 솔루션을 앞세워 세계 산업용 컴퓨팅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엔비디아 젯슨 자비에(Xavier)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에지 AI 컴퓨팅시스템 '어드밴텍 MIC-730AI'는 임베디드 모듈에서 GPU 워크스테이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다. 사용자는 AI 비전 검사 솔루션 등으로 신속하고 경제적인 스마트 제조환경을 구축해 제품 불량률을 줄이고 생산성을 확대할 수 있다. 또 사람의 개입이나 클라우드 연결에 의존하지 않고 제품 선별, 포장, 상태 검사와 같은 다양한 작업을 지원하는 자율로봇을 구현해 코로나19 대응차원에서 비대면 업무역량을 높여 고객주문을 지속 처리한다.

정준교 대표는 “IoT 에지 컴퓨팅 엑설런스 어워드 수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변화·성장하는 미국 자동화 산업현장의 수요를 정확하게 파악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면서 “어드밴텍은 앞으로도 MIC-703AI처럼 실제 산업현장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을 국내 시장에 꾸준히 출시해 대한민국 산업이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어드밴텍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엔비디아 젯슨 플랫폼이 탑재된 'MIC-700AI' 에지게이트웨이 라인 무료 데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