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기업포커스]키사이트,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 독일에 공급

[미래기업포커스]키사이트,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 독일에 공급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최준호)가 새해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을 독일에 공급한다.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은 전기자동차 배터리 성능을 검증하는 장비로, 배터리 에너지 용량과 출력을 높이는 데 사용된다.

키사이트는 새해 독일 자동차 부품업체 엘링클링거에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을 수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르면 새해 1월 초순에 공급되는 솔루션은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의 가용 성능을 높이는 데 활용될 계획이다.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은 키사이트의 오랜 노하우가 깃든 제품이다. 회사는 지난 2017년 배터리 성능 검사 장비 사이언랩을 인수했다. 전기차뿐만 아니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 성능을 검증하며 익힌 기술과 다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배터리 시스템 독자 솔루션을 완성했다.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은 배터리 테스트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터리는 에너지 용량을 올려야 전기차 주행 거리가 늘어난다. 회사의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은 배터리셀은 물론 배터리 모듈, 배터리팩 제조 공정 전반으로 성능을 검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배터리 효율과 비용 효율을 최고로 낼 수 있다.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

자동차업계 입장에선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을 활용, 배터리 에너지 용량을 높여서 전기차 주행 가능 거리를 늘릴 수 있다. 더욱이 배터리가 고용량화하면서 전기차에 적용하는 배터리셀 수량을 줄여 전기차 제조 단가도 아낄 수 있다. 업계는 현재 배터리 에너지 용량을 늘리면서 제조 단가를 낮추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키사이트는 이 같은 강점으로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방침이다. 유럽·중국·미국의 전기차 확대 정책에 힘입어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 공급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키사이트 관계자는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은 배터리 성능 검증에 필요한 다양한 테스트 요건을 충족한다”면서 “전기차 배터리 시장 성장에 대응해 배터리 성능 개선에 필요한 혁신적, 유연적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기차 배터리 시장 조사기관 SNE리서치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 규모가 올해 234기가와트시(GWh)에서 2024년 1151GWh, 2027년 2066GWh 등 매년 평균 27%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분석했다.

<표>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 회사 개요

[미래기업포커스]키사이트,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 독일에 공급


김지웅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