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아라, '본초위'로 하이서울 인증기업 선정

동충하초 전문기업 바이오아라가 스마트팜 재배로 수출까지 하는 서울 유일 농공상 기업으로 인정받아 '하이서울 인증기업'이 됐다. 이 회사 주력 건강보조식품 '본초위'는 서울시 대표상품이 됐다.

바이오아라 스마트시티팜. 이동근기자 foto@etnews.com
바이오아라 스마트시티팜. 이동근기자 foto@etnews.com

바이오아라는 19일 서울시 관내 바이오 스마트팜에서 재배해 온 약용원료 '아라301'이 서울시 특산물로 지정돼 서울시 파트너스 기업이 됐다고 밝혔다.

지난 5년간 국제식품박람회에 한국대표로 선정돼 K-푸드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는 바이오아라는 국립종자원 종균등록을 마치고, 주력제품을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과 각종 인허가를 획득했다. 이 회사는 유럽 등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를 진행해 온 노력을 바탕으로 최근 하이서울 인증기업이 됐다.

바이오아라는 서울시 특산물로 지정된 아라301을 사용한 'I·본초위·U'를 출시했다. 서울시 브랜드인 'I·SEOUL·U'와 바이오아라 프리미엄 건강식품 '본초위'의 콜라보 제품이다. 이 제품은 바이오아라가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온 세대 건강증진을 위한 국민 보급형 건강식품이다.

바이오아라는 코로나19 예방과 치료, 휴유증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동충하초를 일반인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한 것이 I·본초위·U라고 설명했다.

국립종자원 등록품종인 아라301을 주원료로 만들었으며, 이 원료의 주성분은 여러 논문에서 항바이러스와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게재돼 있어 위드(with)코로나 시대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바이오아라의 I·본초위·U. [자료:바이오아라]
바이오아라의 I·본초위·U. [자료:바이오아라]

김효정 바이오아라 사장은 “I·본초위·U는 특허 받은 발효추출공법인 로채도공법을 통해 주요성분 흡수율을 최대치로 끌어올렸으며 무설탕, 무보존료, 무향, 무색소, 무합성첨가제 등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국산 원료로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