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스톤-앱테스트에이아이…QA 자동화 시장 확대 위해 협업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오른쪽)와 황재준 앱테스트에이아이 대표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QA 자동화 시장 확대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오른쪽)와 황재준 앱테스트에이아이 대표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QA 자동화 시장 확대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은 앱테스트에이아이와 품질 보증(QA) 자동화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연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앱테스트에이아이는 인공지능(AI) 기반 테스트 자동화 전문기업이다. 독자 개발한 AI 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 앱과 웹을 자동으로 테스트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apptest.ai'를 제공한다.

양사가 합의한 주요 내용은 △QA 자동화 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의 노력 △상호 간의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공동의 영업을 위한 노력 △공동의 영업기회 창출을 위한 노력 △QA 영역에서 인적 서비스와 AI 기반 자동화 서비스의 협업을 통한 공동의 사업 전개 등이다.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이사는 “와이즈스톤이 제공하는 AI 기반의 SW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에그플랜트'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품질 테스트 커버리지를 확장하기 위한 해결책 일환으로 앱테스트에이아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