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 개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 개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가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게임 개발 페스티벌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 게임잼 진행 과정을 생방송으로 중계하고 누구나 시청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진행된다.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약 48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처음 만나게 되는 총 105명의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플레이 가능한 게임으로 완성한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을 각 팀별로 자유롭게 의사소통 채널을 설정해 게임을 완성시켜 나가게 된다. 스토브 인디는 사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진행 방식을 안내하고 티셔츠, 명찰, 야식 박스를 배송하는 등 사전 준비를 마쳤다.

스토브 인디는 이번 게임잼을 통해 완성된 출품작을 스토브 인디 플랫폼을 통해 업로드하고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게임잼 종료 후 2주동안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중 추첨을 통해 상품도 증정한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더 많은 사람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스토브 인디에서는 창작자 지원을 위해 게임잼,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