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움, 고성능 블록체인 MDL기반 서비스플랫폼 론칭

미디움.
미디움.

블록체인 전문기업 미디움이 개인의 탈중앙거래가 가능한 MDL SP(Service Platform, 가칭)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미디움의 고성능 블록체인 MDL의 MDL SP는 디지털 화폐를 관리하는 DC(Digital Currency) 체인과 디지털 자산 및 탈 중앙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DA(Digital Asset) 체인으로 구성되었다. 블록체인 간 연계를 위한 Atomic Swap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실질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DA 체인이 EVM(Ethereum Virtual Machine)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더리움 서비스 수용에 최적화 되어있다.

MDL 서비스 기본구성. (사진=미디움 제공)
MDL 서비스 기본구성. (사진=미디움 제공)

이 플랫폼의 기반 기술인 MDL은 최근 한국시험인증원(KOTCA) 블록체인 성능 테스트에서 14,142TPS를 기록, 세계 정상급 성능을 확인했다. 고성능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서비스 제공자는 다량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면서 이더리움 기반의 기존 서비스를 그대로 플랫폼에 올릴 수 있고 사용자는 신속한 서비스를 받으면서 수수료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미디움 측은 이에 “낮은 성능의 이더리움의 경우 높은 거래수수료가 책정된 트랜잭션을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사용자의 수수료부담이 큰 반면, 미디움의 플랫폼은 15,000TPS 급의 고성능을 기반으로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수수료가 크게 절감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MDL SP는 기존 엔터프라이즈 영업위주에서 개인 사용자들을 위한 퍼블릭 서비스 플랫폼으로 확장을 위한 첫 걸음으로,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퍼블릭 서비스 및 금융 서비스(DEX, Defi, lending 등), 디지털 자산(NFT 등)까지, 실생활에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으로 진화 중”이라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정동수기자 dsch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