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PP협의회장, 강신웅 티캐스트 대표 vs 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차기 PP협의회장 후보 강신웅 티캐스트 대표(왼쪽)와 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차기 PP협의회장 후보 강신웅 티캐스트 대표(왼쪽)와 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협의회 차기 회장 후보가 2명으로 압축됐다.

PP협의회는 16일 이사회를 개최, 11대 PP협의회장(케이블TV방송협회 비상임부회장 겸임)을 선출할 계획이다. 전임 회장인 남태영 유로티브이(육아방송) 부회장 임기가 2월 말 종료된 이후 PP협의회장은 두 달째 공석이다.

차기 협의회장 후보로 강신웅 티캐스트 대표와 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이 각각 추천됐다. 강 대표는 사업 추진력, 박 회장은 화합의 리더십이 강점으로 손꼽힌다.

PP협의회는 이사회에서 강 대표와 박 회장 중 적임자를 차기 회장으로 추대할 예정이다. PP협의회장 임기는 3년이다.

PP 관계자는 “OTT 등장으로 다변화된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 PP 생존을 위해 경쟁력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회장이 필요하다”며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적임자를 선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PP협의회는 국내 최대 규모 PP 단체다. CJ ENM·IHQ·디즈니·아이넷방송·티캐스트 등 58개 법인, 연예·오락·드라마·영화·보도·공공 등 다양한 분야 109개 채널이 소속돼 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