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ESG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 신설

LG트윈타워(자료: 전자신문)
LG트윈타워(자료: 전자신문)

LG전자는 28일 이사회를 열고 이사회 내 ESG위원회와 내부거래위원회를 설치하기로 결의했다. 이사회 내 위원회는 기존 감사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경영위원회를 포함해 모두 5개로 늘었다.

이날 신설된 ESG위원회는 ESG 경영 관련 최고 심의기구로 환경, 안전, 사회적 책임, 고객가치, 주주가치, 지배구조 등 ESG 분야 기본 정책과 전략을 수립하고 중·장기 목표 등을 심의한다.

ESG위원회는 4명의 사외이사와 사내이사인 권봉석 LG전자 사장 등 이사 5인으로 구성된다. 위원장은 위원회 결의로 선임될 예정이다.

LG전자는 ESG위원회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ESG위원회 산하에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각 분야 업무를 지원하는 부서를 둘 계획이다.

7월 1일 신설될 내부거래위원회는 회사 경영 투명성과 거래 공정성을 위해 △공정거래법상 사익편취 규제 대상 거래 △상법상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과의 거래 △법령상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 내부거래 등을 심의한다.

위원회 구성은 사외이사 3인(김대형, 이상구, 강수진)과 사내이사인 배두용 부사장 등 이사 4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위원장은 위원회 결의로 선임된다. 내부거래위원회도 지원 부서를 산하에 두기로 했다.

앞서 LG전자는 3월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이 의결권을 편리하게 행사할 수 있도록 전자투표제를 처음 도입했다. 또 공정거래 및 법률 전문가인 강수진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여성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