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미래유니콘' 금융 주역을 찾습니다

금융시장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디지털 채널로 금융 메기 역할을 할 미래 유니콘 주역을 찾습니다. 전자신문사가 주최하고 금융위원회·금융결제원·신용정보원·금융보안원·간편결제진흥원·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후원하는 제1회 대한민국 스마트금융 대상 시상식이 6월 15일 전경련 회관에서 열립니다.

금융시장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채널 기반의 간편결제를 비롯한 전통 금융 업무에 다양한 혁신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통 금융사는 물론 빅테크, 스타트 등 분야별 혁신 사업자의 아이디어와 성과를 치하하고 더 큰 무대로 나아가는데 전자신문사가 동반자 역할을 하기 위해 스마트금융 대상을 제정했습니다. 영역 구분 없이 한국 금융시장에 혁신DNA를 심고 있는 모든 기업이 대상입니다.

금융위원회, 금융결제원 등 주요 기관장이 시상합니다. 수상한 기업에는 파격적인 특전이 주어집니다. 분야별 수상 기업에 상금은 물론 핀테크지원센터 등이 무료 컨설팅과 투자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크 채널을 지원합니다. 전자신문사가 보유한 수천 개 정보통신기술(ICT) 기업과 사업 협력을 할 수 있는 '네트워크 피칭데이' 기회가 주어집니다. 회사 홍보를 위해 해당 기업 탐방과 전자신문사 VIP 온라인 채널 '테크형'을 통해 기업을 알릴 수 있는 홍보의 장도 마련했습니다.

한국 금융시장을 이끄는 다양한 혁신 기업의 성장을 기원합니다. 자세한 모집 요강과 참여 방식은 빠른 시일 내 공고를 통해 전자신문 홈페이지와 신문 등에 공유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이날 제12회 스마트금융 콘퍼런스도 생중계로 열립니다. '역발상을 통한 플랫폼 혁신'에 성공한 다양한 비즈니스 사업전략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행사 개요

○일시:6월 15일(화) 10:00~16:00

○주최:전자신문사

○후원:금융위원회

○대상:금융사·금융기관·통신사업자·지불결제사업자·증권·보험·디지털콘텐츠·전자상거래·보안·핀테크·O2O 기업 등

○진행방식:온라인 생중계(시상식+콘퍼런스)

○문의:스마트금융운영사무국 02-2168-9460, nan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