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어케이 칭따오, '칭따오×하이버 콜라보 컬렉션'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칭따오x하이버 콜라보 컬렉션
<칭따오x하이버 콜라보 컬렉션>

비어케이의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남성 쇼핑애플리케이션(앱) '하이버'와 협업한 '칭따오×하이버 콜라보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하이버는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와 인플루언서들이 많이 찾는 남성 쇼핑앱이다. 이번 협업의 배경은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기분 좋은 신선함을 제공하기 위함으로, 칭따오의 첫 번째 협업 프로젝트란 점에서 의의가 있다. 또한, 맥주와 패션이라는 이종업계간의 이색적 협업이란 점에서 주목을 끈다.

'칭따오×하이버 콜라보 컬렉션'의 콘셉트는 홈술족이 집에서 편안하게 맥주를 즐기며 입을 수 있는 일명 '홈술웨어'이자, 집 근처 가까운 곳을 나갈 때 입기 좋은 '원마일 웨어'다. 칭따오 애호가라면 홈술할 때 입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샷 올릴 때의 패션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이번 협업제품은 칭따오의 다섯 가지 제품 고유의 헤리티지와 각기 다른 패키지 컬러를 접목해 완성도, 활용도 높은 패션아이템으로 재해석했다. 라거 그린, 위트 크림 등 칭따오의 다섯 가지 제품의 상징 컬러를 반팔 맨투맨 셋업과 양말에 적용해 디자인했다.

'칭따오×하이버 콜라보 컬렉션'은 반팔 리버시블 맨투맨 셋업 5종, 양말 5종으로 구성됐다. 맨투맨 상하의 세트는 4만9900원, 양말은 5컬러 세트로 1만2900원에 판매되며, 콜라보 굿즈 구매 후 홈술 인증샷을 SNS에 올릴 시, 추첨을 통해 하이버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칭따오 관계자는 “뉴노멀 시대 편안함을 강조한 '이지웨어' 트렌드에 맞춰 칭따오만의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색적인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칭따오 특유의 펀(FUN)한 감성으로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