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쎄미콘덕터엔지니어링코리아, 새로운 재료·부품 계측 기기 'PD-704' 출시

캐논쎄미콘덕터엔지니어링코리아의 새로운 계측 기기 PD-704. <사진=캐논쎄미콘덕터엔지니어링 코리아>
캐논쎄미콘덕터엔지니어링코리아의 새로운 계측 기기 PD-704. <사진=캐논쎄미콘덕터엔지니어링 코리아>

캐논쎄미콘덕터엔지니어링코리아는 생산 라인 재료나 부품 반송물의 이동량과 속도를 측정하는 기기 'PD-704'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회사가 발표한 신제품 'PD-704'는 발광다이오드(LED) 광원이 측정 대상물을 비접촉식으로 계측하는 기기다.

이 기기는 반송물의 이동량이나 속도를 고정밀로 측정할 수 있다. 한 예로 생산 현장에서 금속재 코일 등 부품이 장비 내 벨트로 옮겨질 때, 이동량과 속도 오차로 프레스 시 발생되는 부품 불량이나 금형 파손을 최소화한다.

회사 관계자는 "재료와 부품을 효율적이고 균일하게 공급을 실현할 수 있어 생산성을 한층 더 높인다"고 밝혔다.

또 센서 부분과 신호 처리 부분을 일체화한 구조여서 장비 혹은 생산 라인 안에서 쉽게 조립해서 사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활용 용도에 따라 방수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며 "주택 건축 자재, 압출 성형, 철강, 차재용 부품 등 생산 라인 외에도 엘리베이터 보수, 절단기의 가동 점검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강해령기자 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