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업사이클 기업인의 공공시장 진입 지원을 위한 '사회적경제 온라인 교육'

사회적경제 온라인 교육 포스터
사회적경제 온라인 교육 포스터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가 업사이클 기업인의 공공시장 진입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업사이클 기업인, 초기·예비 창업자들의 원활한 사회적경제 조직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업이 관련 제도적 지원을 토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당 분야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강사들의 실무 위주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총 5주 과정으로, 6월 16일부터 7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2시간 동안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통해 진행되며, 주요 교육내용은 △사회적경제 개념 및 유형, 역사, 제도 △사회적경제조직 설립절차, 요건, 방법, 혜택 △사회적경제조직 사업계획서 작성과 비즈니스 모델 수립 △공공구매제도 이해와 공공시장 진입 실무 △업사이클 및 사회적기업의 공공시장 진입 사례 학습 등이 있다.

신청대상은 업사이클 기업인 및 초기·예비 창업자이며, 신청방법은 이달 15일까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지운근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센터장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사이클 기업들이 사회적경제 조직으로 전환하게 되면 우선 구매와 같은 공공 시장에서 다양한 제도적 혜택들을 받을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업사이클 기업인 및 초기, 예비 창업자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적경제 조직으로의 전환에 관심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자원순환과 또는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