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인자위 일학습전문지원센터, '제1차 광주지역 일학습병행 CEO 클럽'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최종만 광주상공회의소 부회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일학습전문지원센터는 10일 광주유탑부티크호텔&레지던스에서 '제1차 광주지역 일학습병행 최고경영자(CEO)클럽'을 개최했다.

일학습병행 사업은 독일의 도제훈련과정, 호주·영국의 견습제 등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일터 기반 학습을 한국 현실에 맞게 설계한 교육 훈련제도다.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일학습전문지원센터는 10일 광주유탑부티크호텔&레지던스에서 제1차 광주지역 일학습병행 최고경영자(CEO)클럽을 개최했다.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일학습전문지원센터는 10일 광주유탑부티크호텔&레지던스에서 제1차 광주지역 일학습병행 최고경영자(CEO)클럽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일학습병행 사업을 참여하지 않은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올해부터 개최하는 사업 설명회다. 일학습병행 참여 희망기업 및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일학습전문지원센터 소개 △지역 일학습병행 성공 우수사례 △일학습병행 운영사례 및 노하우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일학습병행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에 사업 참여 혜택 및 참여기업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를 유도했다. 일학습병행 능력개발전문가를 통해 진행한 일학습병행 사업 운영 노하우는 참석한 기업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김은희 일학습전문지원센터장은 이번 CEO클럽을 통해 “지역 내 기업들 간의 지속적인 일학습병행 사업의 소통창구 마련을 통해 우수기업 발굴과 더불어 일학습병행 사업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