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맞춤형 기업용 플랫폼 '커스텀 서비스' 출시

크라우드웍스, 맞춤형 기업용 플랫폼 '커스텀 서비스' 출시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기업 크라우드웍스는 고객사가 스스로 데이터 라벨링 프로젝트를 구성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커스텀 서비스(Custom Service)'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커스텀 서비스는 데이터 라벨링 프로젝트 진행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세분화하고 구체화해 단위 업무를 제공하는 기업용 플랫폼 서비스다.

데이터 라벨링 프로젝트는 △요구사항 체계화 △가공 화면 개발 △가이드라인 개발이 포함된 설계 단계부터 △데이터 라벨러 모집 및 교육 △데이터 업로드 △결과 데이터 추출 △비용을 정산하는 운영 단계, △실시간 모니터링 △결과 리포트를 제공하는 관리 단계로 구분된다.

때문에 자체 개발한 가공·수집 도구가 없거나 데이터 라벨러 인력 부족 등 기술력과 인프라, 노하우가 부족한 데이터 라벨링 기업들은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추가적인 리소스를 투입해 왔다.

커스텀 서비스는 안정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프로젝트 설계 및 운영 지원 △데이터 가공 툴 제작 및 플랫폼 제공 △데이터 라벨러 채용대행 및 파견 △프로젝트 매니저 파견 및 고객사 교육 등 프로세스별 세분화된 단위 업무를 고객사 요구사항에 맞춤형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데이터 라벨링 기업은 커스텀 서비스의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프로젝트 수행 시간 단축과 비용 절감 등 업무 프로세스 최적화가 기대된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커스텀 서비스를 통해 인프라와 노하우가 부족한 데이터 라벨링 기업들에게 크라우드웍스의 고도화된 기술력을 공유해 건전한 시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