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 AI 자소서 분석솔루션 '아인트로(AIntro)'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대학 졸업 단계에 있는 취업준비생 타깃
“분석이 다르면 취업 결과가 달라집니다”

다인리더스, AI 자소서 분석솔루션 '아인트로(AIntro)' 출시

코로나19로 비대면 채용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대학생 취업에 도움이될 인공지능(AI) 자기소개서 분석솔루션이 등장했다.

에듀테크 전문기업 다인리더스(대표 임무호)는 최첨단 딥러닝 모델 기술을 적용한 AI 자소서 분석솔루션 '아인트로(AIntro)'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인트로(AIntro)는 AI의 '인공지능(Artificial)'과 '소개(Introduce)'의 합성어다. 대학 졸업 단계에 있는 취업준비생이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AI 분석솔루션으로 단계별 검사와 가이드를 제시한다. 솔루션은 성공적으로 취업에 매칭돼 세상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뜻을 담았다.

아인트로는 자연어 처리기술, 머신러닝 및 딥러닝 기반의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사용자는 목표 기업·직무와 글자 분량을 선택한 후 본인이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항목별로 입력하면 된다. 아인트로는 입력 내용을 분석해 기본검사에서 직무 적합도까지 순차적으로 미비한 사항에 대해 보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맞춤법·오타·반복어휘 등 기본적인 표현과 표절 의심 여부, 항목별 2~3문장에 달하는 요약정보·적합도, 직무적합도·합격가능성, 강점역량 등에 대해 각각의 판단 근거와 함께 현재 수준을 직관적으로 제시한다. 기업 인사담당자가 채용 단계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하는 부분을 사전에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는 “아인트로는 비대면 채용 프로세스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대학 취업관계자의 업무효율을 높이고 취업준비생에게는 필요한 최적의 도움을 줄 것”이라며 “기존 커리어패스(Career PASS) 솔루션 도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상 업그레이드와 함께 신규 고객 대학으로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인리더스는 서울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등 국내 60여개 학교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한 데이터 기반 e포트폴리오 전문기업이다. 다인리더스는 아인트로와 함께 한국교육개발원(KEDI)의 취업통계 솔루션 '잡 프리즘(Job PRISM)'을 통해 대학생 취업률과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추진 중이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