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핫라인]레이저제모기와 함께라면 여름에도 자신감 '뿜뿜'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레이저 제모기 전원별 판매량 점유율레이저 제모기 카트리지별 판매량 점유율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이면 팔다리 털이 고민이다. 요즘은 전문가 도움 없이 손쉽게 셀프 제모할 수 있는 가정용 레이저제모기가 여성은 물론 남성 사이에도 인기다.

레이저제모기는 810㎚ 파장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해 모낭에 있는 멜라닌 색소를 파괴함으로써 모근을 제거하는 것으로, 효과가 일시적인 다른 제모와 달리 반영구적이다. 부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팔, 다리는 4~6주 간격으로 5회 이상, 인중은 2~4주 간격으로 10회 정도면 영구 제모 효과를 볼 수 있다. 센서가 알아서 자동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피부 자극도 덜한 편이다.

요즘 나오는 레이저제모기는 성능이 좋을 뿐 아니라 무게도 가벼워 오래 사용해도 무리가 없다. 체모 굵기 및 부위에 따라 카트리지를 교체하면 전신 제모가 가능한 제품도 있고, 피부 진정을 위해 쿨링 기능이 가미되는 등 여름철 진정한 필수템으로서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다만 털 길이가 길면 화상 위험이 있으므로 레이저제모기를 사용하기 2~3일 전에 제모를 해 줘야 한다. 또 레이저제모기 사용 후에는 보습크림과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발라주고, 2주간은 일광욕이나 태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카트리지 교체 걱정 없는 '교체불가'형 인기

레이저제모기 전원별 판매량점유율
<레이저제모기 전원별 판매량점유율>

레이저제모기도 충전 어댑터나 거치대에 올려놓고 충전해 사용하는 충전식 어댑터가 있지만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것은 전기식이다.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서 제공하는 소비형태통계시스템 다나와리서치에 따르면 최근 1년간 판매된 레이저제모기 중 85%가 전기식이고 충전식은 15%로 낮았다.

전원에 직접 꽂아 사용하는 전기식은 휴대는 불편하지만 사용 중에 방전될 우려가 없고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세기가 일정하다. 레이저제모기는 사용 부위에 따라 장시간이 소요되기도 하고 전력도 일정하게 공급돼야 하는 만큼 전기식이 인기가 높다. 충전식은 충전양이 낮아질수록 세기가 약해지고 충전 중에는 사용할 수 없다.

레이저제모기 카트리지별 판매량점유율
<레이저제모기 카트리지별 판매량점유율>

레이저제모기는 카트리지 수명이 정해져 있어서 일정 조사 횟수가 넘으면 카트리지를 교체해 줘야 한다. 카트리지는 보통 가장 낮은 출력단계에서 1회 조사할 때 1회 소모된다. 5만회부터 100만회 넘게 조사되는 것까지 다양하다. 카트리지를 별도 구입해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반영구 카트리지 제품도 있다.

다나와리서치 조사 결과 카트리지를 교체할 필요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레이저제모기 판매량이 전체의 50%로 가장 많았고, 40만회 이상 조사할 수 있는 레이저제모기가 23%로 다음 순서를 이어갔다. 반면에 카트리지 수명이 조사 5만회 미만인 레이저제모기는 판매점유율이 5%로 낮아 조사가 많이 되는 제품일수록 선호도가 높다는 것을 보여줬다.

◇출력강도, 피부톤 따라 1~10단계 조절 가능

레이저제모기는 피부톤과 민감도에 따라 출력강도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3단계, 5단계, 8단계, 10단계로 강도가 조절되는 제품들이 나와 있다.

레이저제모기 출력단계별 판매량점유율
<레이저제모기 출력단계별 판매량점유율>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제품은 레이저 출력을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선택할 수 있는 유형이다. 판매 점유율이 88%나 된다. 다음은 1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는 제품(11%)이 많이 팔렸다. 본인이 직접 원하는 강도로 레이저 세기를 바꿀 수 있어 좋지만 단계가 세분화될수록 번거로울 수 있다는 약점도 있다.

브라운 실크 엑스퍼트 IPL PL5124
<브라운 실크 엑스퍼트 IPL PL5124>

독일 명품 소형가전 브랜드인 '브라운'의 실크 엑스퍼트 IPL(모델명 PL5124)은 콤팩트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빠른 제모 속도 때문에 호평을 얻는 제품이다. 본인이 직접 레이저 세기를 조절하는 기존 제품과 달리 브라운 실크 엑스퍼트 IPL은 초당 최대 80번씩 피부톤을 감지해 개인별 피부 밝기에 맞춰 자동으로 빛의 강도를 조절해 준다. 또 0.9~1.9초마다 플래시를 방출하는 IPL 기술을 접목해 팔, 다리 같이 넓은 부위도 8분 만에 제모할 수 있다. 조사창이 넓은 편이고 무게는 272g이다.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UI04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UI04>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모델명 UI04)는 쿨링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글래스 헤드에 최저 5.6도 쿨링 기능을 탑재, 레이저의 열감과 통증을 줄이고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연속 조사 기능으로 팔, 다리 등 넓은 부위도 꼼꼼하고 균일하게 제모할 수 있다. 무게 280g으로 한 손에 쥐기 좋고 별도로 카트리지를 교체할 필요도 없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