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아이티, 루시드네트웍스와 공공 조달 총판 협약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누리아이티, 루시드네트웍스와 공공 조달 총판 협약 체결

정보자산 2단계 인증 선두 기업 누리아이티(대표 이종일)는 루시드네트웍스(대표 박병호)와 'G2B 나라장터 조달총판 협약'을 체결하고 정보자산의 보안 강화를 위한 인증 솔루션인 'BaroPAM' 공공시장 판매 확대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누리아이티는 루시드네트웍스를 통해 자사 솔루션을 조달 나라장터에 등록했다. 등록 된 BaroPAM은 PC 인증모듈, 서버 인증모듈, 애플리케이션 인증모듈 등으로 세분화해 유연하게 정보자산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운용체계(OS)와 애플리케이션에 누구나 손쉽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인증 모듈(PAM) 방식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회사 측은 “빈번하게 발생하는 통신 장애가 발생하지 않으며 별도 인증 서버가 필요 없다”면서 “부하분산이 되기 때문에 인증 폭주로 인한 인증 속도 저하 문제도 발생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특히 공공기관에 개방형OS 배포가 확대되면 BaroPAM PC 인증모듈 경쟁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총판사 루시드네트웍스는 보안 및 유·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에 대한 컨설팅·구축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정보기술(IT) 전문기업이다. 그동안의 조달 영업 노하우와 풍부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누리아이티와 정보자산 2단계 인증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종일 대표는 “총판 계약으로 양사 경쟁력을 높여 다양한 OS와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면서 “동시에 공공분야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여나가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병호 대표는 “BaroPAM은 기존 정보자산 2단계 인증 제품과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본 계약을 통해 시장 확대를 위한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면서 “자사가 제공하는 보안 및 네트워크 솔루션과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BaroPAM 솔루션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누리아이티' 또는 'BaroPAM'으로 검색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