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데이타시스템, 오에스씨코리아와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협력

김상욱 삼양데이타시스템 대표(오른쪽)와 이제응 오에스씨코리아 대표가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상욱 삼양데이타시스템 대표(오른쪽)와 이제응 오에스씨코리아 대표가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양데이타시스템이 클라우드 전문 기업 오에스씨코리아에 지분 투자하고 클라우드 솔루션과 컨테이너 서비스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18일 밝혔다.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는 앱 실행에 필요한 코드, 프로그램 등을 하나로 묶은 소프트웨어 패키지(컨테이너)를 이용해 다양한 환경에서 앱의 개발과 배포, 관리를 쉽게 해주는 서비스다.

양사는 보유한 역량을 결합해 공공과 민간 기업 대상으로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삼양데이타시스템은 시스템통합(SI) 서비스와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역량을 모두 갖춘 클라우드전문 기업이다. 클라우드의 핵심 기술인 컨테이너 서비스 구축 기술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갖춘 오에스씨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김상욱 삼양데이타시스템 대표는 “SI 분야에서 축적한 경험과 역량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