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최혜길 교수 정년퇴임식 열어

정년 퇴임 공로패·교육부장관 표창 수여

경희사이버대학교 최혜길 교수(왼쪽에서 세번째)가 정년퇴임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최혜길 교수(왼쪽에서 세번째)가 정년퇴임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8월 31일 네오르네상스관에서 IT·디자인융합학부 최혜길 교수의 정년퇴임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변창구 총장, 엄규숙 부총장을 비롯한 IT·디자인융합학부 교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혜길 교수는 미국 Univ. of Wisconsin Computing Center Programmer를 거쳐 공학전공으로 IT·디자인융합학부에서 전공과목을 강의하면서 남다른 열정과 능력을 발휘해 학부와 전공 교육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다양한 연구 및 학회 활동과 교외활동을 통해 온라인 교육의 패러다임 전환에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 2001년 경희사이버대학교에 부임한 이래 정보지원처장, 교무처장, 교수학습센터소장 등을 역임하면서 온라인 교육시스템 개발 및 안전성 연구에 몰두했다. 특히, 경희사이버대 최초로 연구 프로젝트를 수주해 교수 연구 지원시스템의 초석을 마련했다.

변창구 총장은 최혜길교수에게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교육부장관 포상과 공로패를 전달했다.

최혜길 교수는 “주변 모든 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20년간의 학교생활을 무탈하게 잘 마칠 수 있었다”며 “과분하게 명예교수라는 타이틀을 주신만큼 학교에 대한 관심과 조언으로 조력자 역할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