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1차 컷오프 여론조사 실시

국민의힘은 13일 대선 1차 예비경선(컷오프) 여론조사에 들어간다. 이번 컷오프에서 11명의 후보는 8명으로 압축된다.

국민의힘 1차 컷오프 여론조사 실시

여론조사는 13일과 14일 양일간 실시되며 책임당원 2000명·일반시민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여론조사 기관 두 곳이 당원과 시민 1000명씩을 조사한다. 조사방식은 전화면접을 통해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누구를 선호하는지를 묻는 형태로 진행된다.

관심은 양강 주자인 윤석열 후보와 홍준표 후보에 쏠린다. 윤 후보는 야권 유력주자로 주목받아왔지만, 최근 '고발사주' 의혹 등 각종 구설수에 오르며 지지율 뒷심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반면 홍 후보는 이달 중순 들어 각종 여론조사에서 눈에 띄는 지지율 상승세를 보였고, 최근에는 윤 후보를 앞질렀다는 조사 결과도 나온다.

1차 컷오프 투표에는 당원 20%, 일반시민 80%가 반영되며 결과는 오는 15일 공개된다. 이 결과에 따란 윤 후보 '대세론'과 홍 후보의 '역전' 관련 실체가 나타날 전망이다.

한편 여론조사가 시작된 13일 윤석열 후보는 안동시 SK바이오사이언스 방문을 시작으로 안동 당원협의회, 안동 신시장, 국립안동대학교 등을 잇달아 찾았다.

홍준표 후보는 대구 동성로에 있는 대구백화점 앞 공연장에서 '대구·경북 재도약 5대 비전' 공약을 발표하는 등 대구·경북 민심 훑기에 나섰다.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