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ESG 비전 발표

금호석유화학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비전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경영 전략을 16일 발표했다.

금호석유화학 ESG 비전. [자료: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 ESG 비전. [자료: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의 ESG 비전은 'Let's Act, Advance, and Accelerate for ESG!'다. 이 비전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경영 고도화 △사회적 가치 경영 강화 △ESG 사업 발굴·추진 등 3대 전략 방향을 뜻한다.

금호석유화학은 ESG위원회에서 'ESG 경영 전략'을 확정하며 ESG 위원회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앞서 금호석유화학은 조직 개편을 통해 ESG 전담 조직인 'ESG 경영관리팀'을 신설하는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ESG 경영 전략을 추진하기 위한 내부 준비 작업도 끝마쳤다.

금호석유화학은 이해관계자들에게 통합된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신뢰받는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등 ESG 전반 핵심 공시 지표를 선정했다. 2050 탄소 중립 대응체계 마련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 설정 및 이행 로드맵을 내년 상반기까지 수립할 예정이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금호석화의 ESG 비전은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청사진을 제시한 것”이라며 “앞으로 ESG 경영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이를 고도화하기 위한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