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즐거운 추석 연휴

SK텔레콤이 언택트 추석을 위해 메타버스(Metaverse)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SK텔레콤이 언택트 추석을 위해 메타버스(Metaverse)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SK텔레콤이 언택트 추석을 즐겁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Metaverse) 서비스를 마련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공간인 이프랜드에서 아바타를 통해 즐길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하기 위해 모집한 '이프렌즈' 중심으로 다양한 모임이 개최된다.

이프렌즈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메타버스 세상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할 인플루언서 그룹이다.

이프렌즈는 추석 연휴 집에서 즐기는 '홈트 트레이닝', 아바타로 각자의 개성넘치는 노래실력을 뽐낼수 있는 '이프랜드 노래방', 등을 비롯해 '연애상담', '연기수업', '밸런스 게임', '메타버스 라디오' 등 50여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연휴 기간 이프랜드 모임을 주도할 예정이다.

'김미경 아바타 특강', SBS Biz 시사/교양 프로그램 '빅퀘스천' 등도 추석 연휴 기간 중 이프랜드 내 다시 한번 즐길 수 있다. 아리랑 TV의 '심플리 K팝', '애프터 스쿨 클럽' 등 K팝 관련 콘텐츠도 시청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페이스북과 협력해 국내 출시한 VR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이하 퀘스트2)'는 연휴 기간 집에서 생생한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퀘스트2 구매 고객은 SK텔레콤이 공동 개발에 참여한 '크레이지월드VR'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VR 리듬 게임 '비트 세이버(Beat Saber)', 배틀로얄 VR게임 '파퓰레이션 원(Population One)' 등 오큘러스 플랫폼의 대표 VR 게임 200여종을 즐길 수 있다.

전진수 SK텔레콤 메타버스 CO장은 “코로나19로 명절 가족모임, 공연감상, 여행 등에 제약이 많은 고객에게 SK텔레콤 메타버스 서비스가 즐거운 명절을 지내는데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