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빅, 2022년형 신제품 골프공 'VS4' 출시

볼빅, 2022년형 신제품 골프공 'VS4' 출시

볼빅이 '비거리-스핀-퍼팅' 3박자를 갖춘 2022년형 신제품 골프공 VS4 출시했다.

VS4는 볼빅만의 '브이-포커스 라인(V-Focus Line5 선)'이 디자인된 제품으로 보다 쉽고 정확한 퍼팅 정렬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스핀력과 비거리까지 경험할 수 있는 4피스 골프공이다.

제품 구매 시 골프공의 V-포커스(5선) 퍼팅 라인과 일치시킬수 있는 스티커(드라이버용 1개, 퍼터용 2개)를 제공하는데 이를 클럽에 부착하면 드라이버 샷 때는 정확한 에이밍을, 퍼팅 때는 라인 정렬을 쉽게 할 수 있다.

VS4는 2중 커버 구조 가운데 '이너커버(맨틀)'에 집약된 기술력으로 뛰어난 스핀량을 자랑한다. 신소재인 고탄성 엘라스토머(Elastomer)를 활용해 '브이-엘라스탄(V-Elasthane) 맨틀층'을 구축함으로써 가능해졌다는 게 볼빅 측의 설명이다.

맨틀층과 함께 아우터커버인 '뉴 지르코니아 하이브리드 커버(New ZI Hybrid Cover)'가 결합돼 강력한 스핀량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공 내부의 부드럽고 고탄성 맨틀층인 이너커버가 쉽게 찌그러지면서 아이언 클럽 페이스면의 그루브(U자형 홈)와 공의 접촉 시간을 늘려줌으로써 '롱스핀'을 만들어낸다. 공에 걸리는 회전수(rpm)가 기존 제품보다 뛰어나 공이 적정한 포물선을 그리며 그린에 떨어지면 브레이크가 걸린 것처럼 멀리 굴러가지 않는다.

VS4의 비거리도 자랑거리다. '파워 듀얼코어'로 임팩트 때 만들어지는 탄성에너지를 손실 없이 최대한 빠르게 '반발에너지'로 전환시킨다. S4에 적용된 2중코어는 최상급 고탄성 이너코어와 나노 비스무스의 소프트한 아우터코어로 구성됐다.

정미예기자 gftra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