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텟시스템즈, 로코드 기반 기업용 CRM 'CALS 세일즈 클라우드'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퀸텟시스템즈, 로코드 기반 기업용 CRM 'CALS 세일즈 클라우드'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

퀸텟시스템즈(대표 박성용)는 로코드(Low Code) 기반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인 'CALS 세일즈 클라우드'가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글로벌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는 글로벌 SaaS 시장에서 솔루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국내외 고객들이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SW와 서비스를 쉽게 구매, 구축, 관리할 수 있도록 검증된 솔루션들을 제공하는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다.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위해서는 수개월에 걸쳐 솔루션에 대한 글로벌 AWS의 까다로운 평가와 검증 과정을 통과해야만 한다.

퀸텟시스템즈는 현재 로코드 기반 'CALS 세일즈 클라우드'를 AWS 마켓플레이스에 우선 입점한 데 이어 향후 로코드 개발 플랫폼과 마케팅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잇따라 입점할 계획이다.

'CALS 세일즈 클라우드'는 웹과 네이티브 모바일(안드로이, iOS)을 지원하는 B2B 전용 CRM 애플리케이션으로 B2B 비즈니스 중심의 기업에 필요한 고객관리, 매출, 계약 관리, 영업·파이프라인 관리 프로세스 등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언택트 환경에서 업무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사 프로젝트 관리, 근무일정관리,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를 모두 지원하는 '통합 프론트 오피스' 솔루션이다.

특히 SaaS 기반 멀티테넌트 기술과 로코드 개발 방식은 서비스 구매 기업을 위한 가상공간을 할당해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하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핵심 기술은 SaaS 애플리케이션의 가격 경쟁력 제고, 비즈니스 요구사항 수용력 확보, 확장성·시장 확대를 위한 필수 기반 요소다.

신재길 상무는 “CALS 세일즈 클라우드의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은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회사 비즈니스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CALS 세일즈 클라우드는 기술, 인력, 비용적인 측면에서 클라우드 도입에 많은 제약을 받아온 기업들에 성장을 위한 전략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AWS와의 지속적 협업을 통한 기술력 강화와 글로벌 고객 유치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또한 가속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