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전문기업 윕스, 홍릉강소특구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윕스,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생태계 경쟁력 지원

이형칠 윕스 대표(왼쪽)와 최치호 홍릉강소특구사업단 단장이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형칠 윕스 대표(왼쪽)와 최치호 홍릉강소특구사업단 단장이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식재산 전문기업 윕스(대표 이형칠)는 홍릉강소특구사업단(단장 최치호)과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기술사업화, 기술가치평가, 기술거래 등 분야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형칠 윕스의 대표이사, 최치호 홍릉강소특구사업단 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윕스와 홍릉강소특구사업단은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등 혁신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구체적으로 △기술성·사업성이 우수한 기업·대학·연구원의 기술사업화 역량 강화 △기업·대학·연구원 보유 기술에 대한 기술가치평가 및 기술거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시회 참가지원 △특화분야(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등에 협력키로 했다.

이형칠 윕스 대표는 “윕스는 민간 최초 발명의 평가기관, 기술평가기관으로서 공신력을 가진 기술가치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동시에 기술사업화, IP 전략 컨설팅 등 지식재산 토털 서비스를 제공, 홍릉강소특구가 세계적 바이오 클러스터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최치호 홍릉강소특구사업단 단장은 “협약을 계기로 홍릉강소특구가 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메디클러스터가 될 것”이라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윕스와 유기적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