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이니셜 앱 활용 SK브로드밴드 고객 편의 강화

SK텔레콤 이니셜 앱 통한 SK브로드밴드 가입증명 제출 예시
<SK텔레콤 이니셜 앱 통한 SK브로드밴드 가입증명 제출 예시>

SK텔레콤이 SK브로드밴드 유선 서비스 가입자 상담 업무 편의를 위해 고객센터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시작했다.

1월 SK텔레콤 고객센터에 '이니셜' 앱을 통한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적용한 데 이어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도 동일 서비스를 도입한다. 유무선 결합 신청 등 본인과 법정대리인이 가장 많이 신청하는 주요 서비스 8개 업무를 시작으로 적용 범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 서비스 이용 고객은 고객센터 상담 때 필요한 구비서류 발급과 제출을 이니셜 앱을 통해 원스톱으로 간편히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 서류 접수 고객 약 30%가 이니셜 앱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객 정보보호도 한층 강화했다.

오세현 SK텔레콤 인증CO장은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구비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이용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이라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블록체인과 DID 기술을 통해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섭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그룹장은 “SK브로드밴드 고객이 이니셜 앱으로 서류 신청부터 발급, 제출까지 간편히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강화하는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달 말부터 현역 군 장병 대상 프로그램 '0 히어로 할인제도' 가입을 위한 구비서류도 이니셜 앱을 통해 제출받는다.

행정안전부와 협업도 대폭 확대한다. 주민등록표등초본, 사업자등록증명 발급에 이어 11월부터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에도 이니셜 앱을 적용할 예정이다. 12월에는 이니셜 앱에 PASS 인증서를 도입해 이용 편의성을 강화한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