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임직원, 등산로·시민공원 쓰레기 수거 봉사 진행

빗썸 임직원, 등산로·시민공원 쓰레기 수거 봉사 진행

가상자산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 직원들이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행사에 참여했다.

빗썸은 지난 16일 임직원 건강관리와 환경보호를 위한 '빗썸 플로깅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젊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된 이번 플로깅 행사는 등산로와 시민공원 주변 쓰레기를 직접 수거하는 '건강한 사회공헌 활동'을 목표로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빗썸 사내 봉사동아리 아이디어를 전사 차원으로 반영해 행사를 발전시켰고 △청계산 △관악산 △양재시민의숲 △서울숲 △일산호수공원 등 10개의 서울 시내와 근교 주요 산악코스와 시민공원 코스에서 진행됐다. 총 40명의 빗썸 직원이 참여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각 코스 당 최대 4명까지 인원에 제한을 뒀다.

플로깅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이번 봉사활동으로 새로 입사한 직원과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답답했던 마음을 달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빗썸은 이번 활동을 단발적인 행사가 아닌 매월 셋째 주 토요일 고정적인 행사로 발전시킬 예정이며, 자발적인 임직원의 참여율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플로깅 행사를 기획한 빗썸 인사총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빗썸의 주축인 MZ세대 직원들이 서로 즐기는 분위기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며 “빗썸은 앞으로도 환경과 사회책임을 비롯한 ESG 요소를 중시하는 사내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