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앤티스랩, 간편인증 솔루션(Pass-Ni Smart Login) GS인증 1등급 획득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유비앤티스랩, 간편인증 솔루션(Pass-Ni Smart Login) GS인증 1등급 획득

유비앤티스랩(대표 신철승)은 자사 간편인증 솔루션 'Pass-Ni Smart Login'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주관하는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GS인증제도는 일정한 수준의 품질을 갖춘 소프트웨어에 국가가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유비앤티스랩이 획득한 1등급은 GS인증에서 부여하는 최고 등급으로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지정과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을 위한 필수 요건이다.

'Pass-Ni Smart Login'은 비밀번호 인증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한 제품이다. 파이도(FIDO) 기반 생체인증, 바이오, 핀(PIN), 패턴 등 여러 인증 수단을 편리하게 제공한다. 주요 데이터를 암호화해 보안 안정성을 확보하고 모바일기기 환경에서 최적화된 성능을 보장한다.

인증 정보를 스마트폰 단말기에서 제공하는 하드웨어(HW)의 신뢰저장소 영역에 안전하게 보관, 단말기 분실과 해킹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사고를 방지한다. 또 모바일 단말기 외에도 PC, 웹 브라우저 등 사용 환경에도 제약이 없다.

유비앤티스랩 관계자는 “정부 공인 인증을 통해 솔루션의 성능과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이를 토대로 공공·민간·금융·교육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