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텐, MWC LA 2021서 블록체인 기반 공유 광고 플랫폼 발표

커뮤니티 기반 분산 통신 및 저장 기술의 차세대 선도기업인 네스텐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에서 개최되는 MWC LA 2021에서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공유 광고 플랫폼을 소개한다.

네스텐은 공유 디스플레이를 통해 개인이 미디어 파일을 송출할 수 있는 통합 P2P 광고 플랫폼을 전시한다.

네스텐의 분산형 다층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다양한 산업에서 공유경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암호화폐, 블록체인 및 분산 통신 아키텍처의 실제 적용 가능성을 확장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네스텐, MWC LA 2021서 블록체인 기반 공유 광고 플랫폼 발표

네스텐이 개발한 혁신 공유 광고플랫폼은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송출하고 싶은 비디오를 업로드하고 광고 디스플레이에 재생시간, 빈도 및 송출될 시간을 예약할 수 있다. 광고공간 사용비용은 안전하게 암호화된 네스텐의 독점 암호화폐인 NIT로 지불하는 방식이다. 사용자가 지불한 NIT는 블록체인 기반의 에스크로 계정에 보관된 후 광고 재생이 완료되는 즉시 디스플레이 소유자에게 거래수수료나 중개를 거치지 않고 직접 지불된다.

광고 플랫폼에서 사용자들은 소셜 미디어 참여를 늘리거나 친구와 가족에게 개인적인 감사 표시를 위해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영상과 메시지를 전할 수 있다. 상업적 관점에서 볼 때, 기업과 자영업자들이 비용을 절감하면서 유동 인구가 높은 지역에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 또 매장 소유주들은 매장의 창문을 비디오 디스플레이로 전환하여 영업시간 외에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된다.

네스텐의 네트워크 아키텍처는 P2P 기반의 콘텐츠 저장, 관리 및 배포 요구 사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네스텐은 인공지능, 탈중앙화 저장 및 암호화된 다층 블록체인을 통합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생성한 데이터는 사용자들의 소유가 되며, 미디어 디스플레이를 통해 디스플레이 장치 소유자에게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수익을 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네트워크의 블록체인에 안전하게 저장되며 데이터 소유자의 동의 및 승인이 필요한 독점적인 암호화 키 페어링 시스템을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다.

기존 중앙집중식 데이터 모델은 데이터 및 개인정보를 보호받기 어려우며, P2P 데이터 공유에 대한 효율적인 보상을 제공하지 않았다.

네스텐의 앤드류 백 CEO 겸 CTO는 “네스텐은 광고와 셀프 마케팅 및 메시징 분야에서 새로운 생태계를 설계할 수 있는 가능성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며 “이 공유 광고 플랫폼과 같은 기회는 사용자 기반을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넥스텐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터스틴에 본사를 둔 비상장 회사로 사용자의 데이터 생성, 전송 및 공유할 수 있는 무선 환경의 재구성을 위해 IoT 최적화 블록체인 및 통신 네트워크를 전문적으로 구축하는 회사다. 2019년 초부터 수백 대의 첨단 컴퓨팅 무선 노드를 설치하기 시작,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댈러스 및 휴스턴 메트로 지역, 워싱턴 DC 교외 지역, 그리고 대한민국 서울 등지에서 광범위한 영역을 커버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공유 주차서비스를 미국에 이미 출시했으며, 세계 시장으로 확대하고 있다.

장지영기자 jya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