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손컴퍼니, 국내 풀필먼트 스타트업 최초 '24시 주문 마감'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두손컴퍼니, 국내 풀필먼트 스타트업 최초 '24시 주문 마감' 출시

서비스형 풀필먼트 '품고'를 운영하는 두손컴퍼니가 국내 풀필먼트 스타트업 최초로 24시까지 접수된 주문 건을 당일 새벽에 출고하는 '24시 주문 마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24시 주문 마감'은 0시부터 자정 24시까지 들어온 주문을 당일 새벽에 소비자에게 출고하는 '품고'의 빠른 배송 서비스이다. 기존에는 18시부터 24시까지의 주문 건이 익일 출고되었던 반면, '24시 주문 마감' 서비스 론칭을 통해 품고를 이용하는 고객사의 배송기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품고'는 두손컴퍼니가 운영하는 온라인 셀러를 위한 서비스형 풀필먼트로 판매자가 제품 생산과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제품 입고부터 출고까지의 전 과정을 대행 하는 물류 서비스이다.

'24시 주문 마감'은 고객사의 매출 증대를 목표로 기획됐다. 실제 테스트 기간을 거쳐 확인한 결과 고객사의 당일 출고량이 최대 40% 증가하고 빠른 배송을 경험한 고객들의 재주문율 또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빨라진 배송 속도에 맞춰 구매확정과 정산 시기를 앞당겨 고객사의 비즈니스 경쟁력에 적극적으로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는 “국내 스몰 비즈니스의 성장을 돕는다는 미션에 따라 업계 최초로 '24시 주문 마감' 서비스를 론칭하게 되었다”며,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고객사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서비스를 순차 오픈하여 고객사들의 성공을 도울 것”고 밝혔다.

두손컴퍼니는 자체 개발한 창고관리시스템(WMS) 솔루션 핸디봇을 기반으로 e커머스 판매자의 풀필먼트 전반을 책임지는 풀필먼트 테크기업이다. 국내 최대 물류센터인 네이버풀필먼트얼라이언스(NFA) 품고 센터와 경기권 5개 지역에 거점형 품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네이버 등으로부터 받은 누적 투자 금액은 총 320억원이다.

'24시 주문 마감'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셀러라면 간단한 신청만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