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텍코리아, 유브이씨와 국내 및 UAE 스마트시티 수소에너지 사업 공동 개발 업무협약

업무협약식에서 이지영 유브이씨 대표(왼쪽)와 김세호 엘텍코리아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업무협약식에서 이지영 유브이씨 대표(왼쪽)와 김세호 엘텍코리아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엘텍코리아(대표 김세호)는 에너지 종합 컨설팅 전문기업 유브이씨(대표 이지영)와 국내 및 UAE(아랍에미레이트) 스마트시티 수소에너지 사업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온실가스 배출 감축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국내와 UAE 수소에너지 기반 스마트시티 사업 공동개발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국내에서는 '화성시와 평창군 일원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과 스마트에너지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해외에서는 'UAE 스마트시티 사업' 관련 영상보안 사업과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공동 진행키로 했다.

이지영 유브이씨 대표는 “엘텍코리아와 함께 수소에너지 기반 스마트시티 사업 분야 세계적 선두기업으로 성장해 탄소 중립을 실현하고, 세계적 스마트시티 사업 전문 개발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호 엘텍코리아 회장은 “수소에너지는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원으로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는 차세대 에너지원”이라며 “협약을 통해 국내외 수소경제 발전을 위한 움직임에 동참하고, 중동지역 사업 경험을 보유한 유브이씨와 함께 중동지역은 물론 글로벌 스마트시티 개발 사업에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브이씨는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 기반을 두고 중동 각국에 지사를 둔 건설기업 PILLIXY의 파트너로 중동 지역에서 10여 년 동안 건설 사업을 진행했다. 현재 경기도 화성과 강원도 평창에 스마트에너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