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성의 기술창업 Targeting]194. K-글로벌 액셀러레이터, 글로벌 스타트업과 액셀러레이터 양성

[전화성의 기술창업 Targeting]194. K-글로벌 액셀러레이터, 글로벌 스타트업과 액셀러레이터 양성

K-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보육사업은 2013년부터 해외진출향 스타트업과 액셀러레이터를 동시에 육성하는 사업이다. 쿠캣, 더맘마 등 많은 성공 스타트업을 배출했다. 이 과정을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터에게도 자체 글로벌 보육역량을 기르는 데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다. 다수 운영사를 선발해 많은 액셀러레이터에게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본 프로그램 가운데 지난달 29일 운영사 씨엔티테크의 K-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데모데이가 열렸다.

셀버스는 비대면과 가상매장 서비스가 융합된 옴니채널 솔루션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가상매장앱-키오스크-디지털보드를 통합된 채널을 통해 운영할 수 있다. 가상매장앱은 오프라인 매장을 가상환경에 적용한 개념이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매장을 360도로 보면서 제품을 볼 수 있다. 매장 내 공간, 매장 간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도 있다. 장기적으로는 메타버스와도 연동할 수 있다. 고객은 오프라인에서와 마찬가지로 채팅·음성·영상으로 언제든지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것과 똑같이 상품 정보를 보고 상품 구매도 가능하다.

브랜뉴테크는 디자인AI 개념을 만든 스타트업이다. 디자인AI 기술 기반으로 비비빅닷컴을 운영하고 있다. 인쇄물 제작 시 비비빅닷컴의 무료 디자인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어 디자인이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도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다. 브랜뉴테크는 다양한 협력을 통해 시장을 넓혀 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와는 업무 협약을 맺고 음료를 취급하는 소상공인 대상으로 홍보물 제작 서비스 이용료 일부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5인 미만 사업장을 운영하는 외식업 소상공인이라면 비비빅닷컴에 접속해 사업자등록증으로 인증하고, 1인당 최대 10만원 한도 안에서 인쇄물을 무료로 주문할 수 있다.

바이셀스탠다드는 안전하고 간편한 소액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현물자산 공동소유 및 이익배분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의 복잡하던 신분인증 절차를 간소화하고 지금까지 불투명한 현물자산 유통 과정과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DID 기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소유자 이력관리 시스템으로 업데이트하며, 개방형 응용프로그램개발환경(API) 기반으로 제도권 금융 생태계와 협업할 수 있는 확장 계획을 세워 놓고 있다. 명품 조각 투자의 연이은 성공으로 이미 많은 조각투자자로부터 높은 인지도를 받고 있다.

씨에이플래닛은 컴퓨터응용공학(CAE; Computer Aided Engineering) 기술 개발 회사다. CAE는 제품의 성능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예측하는 기술로, 제품 개발 시 비용 절감과 개발 소요시간을 줄일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씨에이플래닛의 캐드 형상 처리 기술과 메시 처리 기술은 경쟁제품 대비 높은 캐드데이터 검색 및 처리율과 처리속도를 보이는 등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출시하는 어패럴캐드 솔루션은 전 세계 의류브랜드 제조사 대상으로 출시했다. 국내 소프트웨어(SW) 업체로서는 최초의 도전에 가깝다. 어패럴캐드는 장기적으로 매타버스와 연동돼 가상세계의 의류를 현실세계에서 생산·판매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브이몬스터는 전기차 충전 커버의 제조·유통을 시작으로 전기차 충전기 제품 출시를 목전에 두고 있다. 더스티라이브러리는 배달을 포함한 서적구독 서비스의 MVP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라이프온코리아는 베트남에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시장을 급속히 확장하고 있다. 자기돌봄도 피부관리 앱의 베타테스트 준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이사 glory@cnt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