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하반기 인기상품] 품질우수-오에스씨코리아/MSA 기반 통합 업무관리 플랫폼/OpenMSA™

[2021 하반기 인기상품] 품질우수-오에스씨코리아/MSA 기반 통합 업무관리 플랫폼/OpenMSA™

오에스씨코리아(대표 이제응)가 올해 초 출시한 'OpenMSA™'는 100% 오픈소스로 구성한 마이크로서비스아키텍처(MSA) 기반 통합 업무관리 솔루션이다.

OpenMSA는 현대화된 아키텍처가 요구하는 컨테이너 운영 환경은 물론 데브옵스를 위한 자동화된 개발과 배포, 다양한 모니터링 환경을 제공한다.

오픈소스를 기능별로 모듈화하면 개별 기업 맞춤형 솔루션으로 사용하고, 설계에서 검증까지도 최단 시간 내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오픈소스를 사용하기에 특정 벤더에 종속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갖췄다. 기업형 기술지원이 부재한 오픈소스의 약점을 커버해 표준 기술지원 서비스와 SLA를 보장하는 엔터프라이즈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환경 인프라 구축뿐만 아니라 대 고객 서비스를 현대화된 아키텍처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컨설팅부터 프로젝트 과정에서 필요한 아키텍처링, 개발자 지원, 성능과 품질에 대한 검증서비스까지 아우르는 토털 솔루션이다.

오에스씨코리아는 각종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서 직면하는 크고 작은 문제에 대한 해결 노하우를 OpenMSA에 담았다. 경험이 부족한 사용자, 기업, 개발사도 최신 아키텍처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오에스씨코리아는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 제시하고 있는 기업이다. 고객보다 한발 앞서 미래를 준비하고,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일반 기업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오픈소스 트렌드를 따라가기 쉽지 않다. 오픈소스 특성상 기업형 기술지원을 받기는 더더욱 어렵다. 오에스씨코리아가 오픈소스 가치를 국내 모든 기업이 누릴 수 있도록 오픈소스에 집중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경험을 담아 OpenMSA를 개발한 배경이다.

오에스씨코리아는 OpenMSA 출시후 다수 고객사를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국내 기업 오픈소스 활용률은 58% 정도로 추정된다. 사용 수준은 대부분 외부 오픈소스코드를 가져와 그대로 또는 가공해 사용하는 정도다. 오픈소스 생태계에 참여하거나 직접 개발한 프로젝트를 오픈소스로 공헌하는 수준은 그리 높지 않다.

이제응 대표는 “오픈소스 시장의 중요성과 성장 가능성을 일찍 파악했다. 오에스씨 OpenMSA는 디지털 전환 중심에 오픈소스를 두고, 고객의 현대화된 아키텍처로의 변환 과정에서 설계나 구축 컨설팅을 지원하고, 고객마다 가지고 있는 문제에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한다”면서 “고객이 기술지원을 비롯한 사용 안정성에서 어떤 한계도 느끼지 않도록 오에스씨가 커버할 수 있는 검증과 지원서비스를 늘려나가고, 동시에 어떤 서비스라도 OpenMSA에 녹여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에스씨코리아는 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컨설팅·구축 지원 전문기업이다.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오픈소스 기반 MSA, DevOps, CI·CD 컨설팅과 구축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픈소스(O), 보안(S), 콘텐츠(C)를 기반으로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해외 신기술과 솔루션을 국내에 도입 공급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한편, 기업 고객이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해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