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LG전자, AR부터 메타버스까지..IT기술 집약 전시회 새 장 연다

LG전자가 5일 미국에서 개막하는 'CES 2022'에서 온·오프라인 혁신 부스를 선보인다. 가상현실(VR), 메타버스 등 IT를 접목한 버추얼 전시회를 통해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다양한 제품·솔루션을 공개한다.

LG전자는 현지시간 4일부터 31일까지 4주간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좋은 일상(The Better Life You Deserve)'을 주제로 'CES 2022'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과 같은 프리미엄 생활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 입구.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과 같은 프리미엄 생활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 입구.

전시관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누구나 입장 가능하다. LG전자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전시관에 입장하면 다양한 테마로 꾸민 공간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홈 △오브제컬렉션으로 꾸민 LG 홈 △LG 씽큐 등 세 가지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한다.

LG 홈 전시관은 실제 집과 같은 가상공간으로 꾸몄다. 이 공간에 차세대 인공지능(AI) 세탁기·건조기·워시타워, 신개념 공기청정팬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등 혁신 생활가전을 전시한다. 관람객은 전시 제품을 하나씩 클릭해 상세 이미지와 정보를 확인하고 증강현실(AR) 체험을 할 수 있다.

'오브제컬렉션으로 꾸민 LG 홈'에서는 각종 오브제컬렉션 제품에 전문가가 엄선한 다양한 컬러 솔루션을 적용해볼 수 있다.

전시장 인테리어 콘셉트, 벽지와 바닥재 등을 바꾸며 가전과 조화를 이루는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

LG전자는 온라인 전시관에서 차세대 올레드 라인업인 'LG 올레드 에보'를 비롯해 2022년형 올레드 TV 풀 라인업을 공개한다. 세계에서 가장 큰 97형 올레드 TV 공개가 유력하다. 올레드 강점을 앞세워 예술 분야와 협업한 사례를 소개하는 'LG 올레드 아트' 전시관도 마련한다.

LG 올레드 에보, LG QNED MiniLED 등 2022년형 TV 라인업과 오디오 신제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 입구
LG 올레드 에보, LG QNED MiniLED 등 2022년형 TV 라인업과 오디오 신제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 입구

또 미니 발광다이오드(LED) TV 'LG QNED 미니LED', LG 나노셀 TV 등 2022년형 프리미엄 LCD TV 라인업을 선보인다.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 LG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와 사운드 바, 스피커 등 오디오 제품들도 전시한다.

'LG 씽큐 존'에서는 고객이 LG 씽큐 앱으로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소개한다. 가전을 최적 상태로 관리하는 '프로액티브 서비스' 사례 등을 알린다.

LG전자는 다양한 연령대 관람객이 재미있게 제품을 체험하도록 메타버스 체험공간을 꾸민다. 관람객은 제페토, 로블록스, 모여봐요 동물의 숲 등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LG전자 주요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올레드 게임 시뮬레이션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자발광 올레드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LG전자가 현지시간 5일부터 8일까지 운영하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내 오프라인 부스공간에서는 AR, VR를 활용해 제품 체험과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관람객은 부스 곳곳에 설치된 뷰포인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해 LG 올레드 TV, LG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냉장고, LG 틔운 등 CES 혁신상 수상제품을 비롯해 이전 CES에서 선보였던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