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편 대박…드라마 ‘반지의제왕’ ‘지금 우리 학교는’ 어떻길래

드라마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예고편 스틸컷. 사진=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드라마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예고편 스틸컷. 사진=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지난 일주일 간 ‘역대급’ 드라마들이 예고편을 공개하며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엄청난 제작비로 화제가 된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와 K-좀비’의 명성을 이어갈 ‘지금 우리 학교는’ 등 작품부터 ‘워킹데드 시즌11 파트2’, ‘그리드’, ‘문나이트’까지 속속 공개 일정을 확정했다.

수많은 톨키니스트(반지의 제왕 팬덤)들을 기다리게 한 반지의 제왕 드라마가 출격 준비를 마쳤다.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는 아마존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 전부터 시즌1에만 4억6500만 달러(약 5550억원)의 제작비를 들였다고 알려 기대를 한 몸에 산 작품이다.

시즌1은 JRR 톨킨의 호빗과 영화 반지의제왕보다 수천년 전 과거, 가운데땅 제2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반지의 제왕 3부작에서 언급된 20개 힘의 반지를 중점으로 그리며, 영화 속 캐릭터들은 물론 새로운 매력의 캐릭터들도 등장할 예정이다. 할리우드 리포터에 따르면, 시즌1은 8개 에피소드로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는 미국 시각으로 9월 2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예고편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예고편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일주일 전 공개된 ‘지금 우리 학교는(영문명: All of Us Are Dead, 이하 ‘지우학’)’의 예고편이 뜨거운 관심 아래 조회수 1000만회를 넘어섰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지우학은 넷플릭스 ‘최고 수위’로 평가받아 기대를 모았다. 특히 ‘부산행-킹덤’으로 이어진 한국형 좀비, ‘K-좀비’라는 평가를 받으며 해외에서도 관심이 높은 작품이다.
지우학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재규 감독은 “사회화가 된 어른들은 위험한 상황에서 안전한 선택을 하지만 아이들은 그런 사고를 하기 전에 친구를 구하기 위해 위험한 선택이나 판단을 한다”며 예측 불가능한 전개를 예고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오는 28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드라마 ‘그리드’ 캐릭터 스틸컷과 포스터.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드라마 ‘그리드’ 캐릭터 스틸컷과 포스터.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디즈니+의 첫 번째 한국형 장르물 ‘그리드’가 내달 공개된다. 장르물의 대가 ‘비밀의 숲’ 이수연 작가의 밀도 높은 스토리와 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의 리건 감독의 날선 연출을 통해 웰메이드 장르물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그리드는 태양풍으로부터 인류를 구원한 방어막 '그리드'를 탄생시킨 채 사라진 미지의 존재 '유령'을 쫓는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다. 24년 만에 살인마의 공범으로 다시 나타난 유령을 저마다의 목적을 위해 쫓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드라마 ‘그리드’는 2월 16일부터 월트디즈니컴퍼니의 OTT 디즈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드라마 ‘워킹데드’ 시즌11-파트2 예고편 스틸컷. 사진=IGN
드라마 ‘워킹데드’ 시즌11-파트2 예고편 스틸컷. 사진=IGN

좀비하면 빼놓을 수 없는 ‘워킹데드’가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마지막 시즌의 중반부인 파트2가 내달 미국 내 방영을 위한 예고편을 공개했다. 24부작인 시즌11은 8편씩 총 3파트로 나눠 방영된다. 지난해 8월 파트1이 방영을 종료했다.

시즌을 거듭할수록 늘어지는 전개로 국내에서 다소 인기를 잃었지만, 마지막 시즌인 만큼 의리로 보려는 팬들이 여전히 남아있다. 쇼 러너이자 총괄 프로듀서인 안젤라 강은 “위스퍼러가 그들에게 빼앗긴 것을 재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시즌11에 대해 설명했다.

워킹데드 시즌11 파트2는 대형 극장체인 AMC의 OTT AMC+에서 미국 시각으로 2월 13일부터 스트리밍된다. 국내 팬들은 올해 안에 넷플릭스 혹은 디즈니+에서 시청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드라마 ‘문나이트’ 예고편 스틸컷.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드라마 ‘문나이트’ 예고편 스틸컷.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신규 마블 시리즈 문나이트가 예고편을 공개했다. 지난해 영화 ‘듄’에서 아트레이드 공작 역을 맡아 연기력을 입증한 배우 오스카 아이삭은 물론 ‘비포선셋’ ‘비포선라이즈’로 밀도 높은 연기를 보여주는 에단 호크가 각각 문나이트와 빌런 ‘아서 해로우’를 맡아 기대를 높였다.

문나이트는 북유럽신화에서 따온 토르와 같이 이집트 신화를 모티브로 하는 히어로이다. 해리성 인격 장애를 앓고 있는 마크 스펙터이자 스티븐 그랜트가 달의 신 ‘콘슈’로부터 신비로운 힘을 얻게되는 이야기다. 히어로와 빌런의 면모를 모두 가진 문나이트와 그를 둘러싼 콘슈, 아누비스, 호루스 등 이집트 신들의 전쟁이 담길 예정이다.

문나이트는 디즈니+를 통해 3월 30일(현지 시각) 북미 공개 예정이다. 국내 공개는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