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자율주행차 콘셉트 'LG 옴니팟' 실물, 대중에 첫 선

LG전자는 다음달 10일 카카오모빌리티 테크 콘퍼런스 '넥스트 모빌리티:네모(NEMO) 2022'에서 'LG 옴니팟(LG OMNIPOD)' 실물을 처음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LG 옴니팟 이미지. [자료:LG전자]
LG 옴니팟 이미지. [자료:LG전자]

LG 옴니팟은 차량을 집의 새로운 확장공간으로 해석해 만든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이다. 사용자 요구에 따라 업무를 위한 오피스 공간이 될 수 있고 영화감상, 운동, 캠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개인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차량 내에서 실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콘셉트도 적용,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기존 스마트홈을 넘어 모빌리티까지 지능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LG 씽큐의 적용 대상을 확대하면서 자동차가 이동수단에서 생활공간으로 진화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다. LG 옴니팟을 통해 고객이 어디서든 집과 같은 편안함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철배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전무는 “LG전자 강점인 가전, 디스플레이 및 전장 기술을 융합, 홈공간을 확장한 개념의 '미래 자율주행차 스마트 캐빈' 비전을 옴니팟을 통해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옴니팟 이미지. [자료:LG전자]
LG 옴니팟 이미지. [자료:LG전자]

넥스트 모빌리티:네모 2022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첫 번째 테크 콘퍼런스로 미래 모빌리티 기술 현황과 비전을 보여주기 위해 기획됐다. 다음달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모빌리티 대기업과 스타트업 등이 참가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유승일 카카오모빌리티 최고기술책임자(CTO)와 크리스 엄슨 오로라 최고경영자(CEO), 플로리안 로이터 볼로콥터 CEO, 박일평 LG 사이언스파크 대표 등이 패널토론에 참석한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는 글로벌 테크 리딩 기업들과 함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장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