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네트웍스, 안진수 전 AJ셀카 대표 영입…기업 지속 성장 주도

안진수 이지네트웍스 대표
안진수 이지네트웍스 대표

이지네트웍스가 기존 종합 렌털 사업 저변을 확장하면서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 확대·발굴을 위해 안진수 전 AJ셀카 대표를 전문 경영인으로 영입했다고 8일 밝혔다. 안진수 신임 대표는 대용량 공기청정기 등 신사업을 포함한 회사 영업 전반을 주도적으로 이끈다. 기존 박관병 대표는 재무·인사 등 내부 경영을 책임지는 등 이지네트웍스는 각자 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안진수 대표는 2009~2014년 AJ네트웍스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기업공개(IPO) 준비, 신규 성장동력 발굴, 렌털 매출성장 등을 주도했다. 2015년엔 AJ토탈에서 냉동창고·에너지 유통 전반을 책임 경영했고 2016~2021년 AJ셀카 대표 이사를 역임하는 등 유통·물류 분야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안 대표는 다양한 분야로 렌털 사업을 확장해 공유경제 대표 선두 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친환경 제품 혁신과 다양한 기업과 기술협업을 통해 신제품 개발에 매진, 이지네트웍스 재도약 발판 마련에 집중한다.

이지네트웍스 관계자는 “안진수 대표는 AJ그룹에서 계열사 영업총괄·경영총괄의 직무경험을 보유한 전문 경영인으로서 영업력·내부 관리역량강화 등 회사 지속 성장에 필요한 기반구축과 신사업 발굴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네트웍스는 2000년 회사 설립 후 올해로 22년을 맞는 서울시 선정 강소기업이다. 주요 사업 브랜드는 정보기기, 사무기기, 가구, 행사 등을 지원하는 종합렌털 서비스 브랜드인 '이지렌탈' 과 대용량 공기청정기·친환경 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에코버' 브랜드가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