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스타워즈 데이' SSG랜더스필드 이벤트

2022 스타워즈 데이 기념 인천 SSG 랜더스 필드 중앙 조형물
<2022 스타워즈 데이 기념 인천 SSG 랜더스 필드 중앙 조형물>

월트디즈니컴퍼니가 4일 '스타워즈 데이'를 맞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구성된 '2022 스타워즈 데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스타워즈 데이는 스타워즈 영화 속 유명 대사 '포스가 당신과 함께하기를' 영어 표현이 5월 4일과 비슷하게 들리는 데서 유래한 세계적인 스타워즈 축제일이다. 국내에서는 2015년부터 매해 스타워즈 데이 기념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다.

디즈니코리아는 올해 신세계그룹과 행사를 준비했다. SSG닷컴·이마트와 가정의 달 맞이 세일 프로모션에 이어 3~5일 SSG 랜더스 홈 3연전 기간동안 인천 SSG랜더스필드 메인 전광판, 관람석, 경기장 외부 등 구장 안팎을 스타워즈 테마로 장식한다.

디즈니코리아는 1루 매표소 앞 광장에 마련되는 '포스존'을 중심으로 방문객과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제다이'처럼 포스를 연마할 수 있는 '포스 트레이닝'과 포스존 스테이지에서 1대 1로 광선검을 겨누고 경품을 얻을 수 있는 '광선검 체험' 등이 진행된다. 스타워즈 레고 신제품과 스타워즈 소장품도 전시한다.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서 처음 등장한 뒤 스타워즈 시리즈 드로이드 계보를 잇는 'BB-8' 무선 조종제품을 활용한 1대 1 랠리, 스타워즈 데이 로고 인증 이벤트를 통한 인생네컷 포토부스 촬영권도 증정한다.

5일 경기 시작 전에는 스타워즈 공식 팬클럽 '501군단' 한국지부 회원이 스타워즈 캐릭터 코스튬을 입고 해양경찰관현악단 연주에 맞춰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경기 중간 메인 전광판으로 관람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스타워즈는 1977년 첫 작품을 시작으로 세계적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미디어 프랜차이즈다. 스페이스 오페라 장르를 개척한 것으로 평가된다. 스타워즈 영화 전편과 TV 시리즈 '만달로리안' '북 오브 보바 펫', 6월에 공개될 '오비완 케노비'는 디즈니플러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2022 스타워즈 데이 기념 인천 SSG 랜더스 필드 그린존
<2022 스타워즈 데이 기념 인천 SSG 랜더스 필드 그린존>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