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 김일동 작가와 대학생 IP PFP NFT 발행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오른쪽)와 김일동 NFT 작가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오른쪽)와 김일동 NFT 작가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다인리더스가 블록체인 기반 유학생 플랫폼 두드림체인 총괄운영사로 국내외 대학생 대상 지식재산(IP) PFP(Profile Pictrue) 대체불가토큰(NFT) 발행을 위해 미디어 아티스트 김일동 작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 작가(Rising sun)는 현재 주목받는 미디어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세계 최대 NFT 거래소 오픈씨, 카카오 클립드랍스, 업비트 등 다수 NFT 마켓 플레이스에서 작품을 발매했다. 동양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 스토리텔링 작품을 선보인다.

대표작은 '크레이지 아울' '108달마도' '코인맨' '시공상상도 시리즈' 등이다. 최근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 '호랑이가 살아있다' 작품 오마주 '호랑이는 살아있다 2022' 작품 50개 에디션이 업비트에서 완판됐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는 “김 작가와 협업으로 작품을 기반으로 한 NFT 생태계를 구축,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작가와 작품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거래 투명성과 공정성을 보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