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SGI서울보증과 '스타트업' 보증 지원

현대차그룹은 SGI서울보증과 '현대차그룹 육성 스타트업 보증지원 및 ESG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GI서울보증이 민간 기업과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황윤성 현대차 오픈이노베이션투자실장 상무, 온민우 SGI서울보증 전략기획본부장 상무가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했다.
황윤성 현대차 오픈이노베이션투자실장 상무, 온민우 SGI서울보증 전략기획본부장 상무가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했다.

이번 협약으로 현대차그룹에서 분사해 투자를 받는 스타트업들은 각종 인허가와 계약 수주에 필요한 인허가 보증보험과 이행 보증보험 상품을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별 신용한도는 2년간 5억원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지원이 스타트업의 안정적 성장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했다.

SGI서울보증은 스타트업 역량 강화를 위해 사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컨설팅 보고서 등 기업 신용 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법정의무교육, 직무와 관련한 임직원 교육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과 SGI서울보증은 친환경 사업을 진행하거나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추가로 육성하는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협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초기 지원이 절실한 스타트업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혁신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