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의 호반프라퍼티, 창업지원 프로그램 'H다이닝' 2기 오픈

14일, 창업지원 프로그램 'H다이닝' 2기 오픈 행사
호반프라퍼티, 창업 공간 무상 임대, 매장 인테리어 조성, 물품과 창업 자금 등 지원
'H다이닝' 2기 '입분식가정집' '아브뉴프랑 광교점'에서 15일부터 영업

H다이닝 2기 오픈 행사 기념사진. (왼쪽부터) 이오수 경기도의회 의원, 김윤혜 호반프라퍼티 사장, 박정수 입분식가정집 대표, 수원시 일자리정책과 관계자.
H다이닝 2기 오픈 행사 기념사진. (왼쪽부터) 이오수 경기도의회 의원, 김윤혜 호반프라퍼티 사장, 박정수 입분식가정집 대표, 수원시 일자리정책과 관계자.

호반그룹이 올해도 청년과 소상공인의 외식 창업 활동 지원에 나섰다.

호반그룹의 호반프라퍼티는 경기도 수원시 아브뉴프랑 광교점에서 외식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H다이닝' 2기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호반프라퍼티 김윤혜 사장,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수원시 일자리정책과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H다이닝은 청년 창업인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체계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주관하고 호반프라퍼티가 후원한다. H다이닝은 지난 4월 한 달간 홈페이지를 통해 창업 희망자들의 신청을 받았으며 최종 40여명이 지원했다. 1, 2차 심사 결과 한우대창 즉석떡볶이를 메인메뉴로 선보인 '입분식가정집' 팀이 최종 선정됐다.

호반프라퍼티는 입분식가정집팀에 창업 공간 무상 임대, 주방기기 및 제반 시설 대여, 매장 인테리어 조성, 창업 자금 등을 지원한다. 또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새로운 메뉴 개발 및 개선, 홍보 마케팅, 세무 회계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정수 입분식가정집 대표는 “외식 창업 지원과 전문화된 브랜딩을 제공하는 H다이닝의 주인공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매장 운영을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신 호반프라퍼티에 감사드리며, H다이닝의 성공 사례를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H다이닝 1기로 선정된 그함박팀은 6개월간 안정적인 영업, 우수한 매출을 달성했고, 지난 6월 아브뉴프랑 광교점에 정식 매장을 오픈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