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칩스, 일본 최초 PHEV에 차량용 반도체 수출

텔레칩스, 일본 최초 PHEV에 차량용 반도체 수출

텔레칩스가 일본 자동차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 업체에 차량용 반도체 돌핀플러스(Dolphin+)를 수출했다. 돌핀플러스는 일본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자동차 모델에 탑재된다. 돌핀플러스는 자동차 내부 전자 장치의 두뇌 역할을 담당한다. 차량용 통합 인포테인먼트(IVI)에 적용되는 시스템온칩(SoC)이다. 인포테인먼트는 자동차에 탑재되는 내비게이션·오디오·비디오 시스템을 지칭한다. 칩 하나로 운전자 주행 과정에서 내비게이션·오디오·비디오 서비스를 지원한다.

돌핀플러스는 차량용 IVI뿐만 아니라 디지털 계기판을 동시에 지원한다. 또 헤드업 디스플레이, 어라운드뷰 모니터링을 비롯한 운전자를 위한 멀티 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

텔레칩스 차량용 반도체
텔레칩스 차량용 반도체

그동안 개별로 작동하던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는 만큼 안전성이 중요하다. 해당 제품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에서 자동차 기능 안전 국제표준인 ISO 26262(ASIL-B) 인증을 받았다.

텔레칩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 환경에 맞춰 차량용 반도체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기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디지털 계기판, 어라운드뷰 등 칩으로 하나의 기능을 수행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돌핀플러스, 돌핀3 등 차량용 반도체를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개발해서 글로벌 완성차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간다.

텔레칩스 관계자는 “일본 PHEV 시장에 차량용 반도체 공급을 계기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웅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