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 공정분석 솔루션 기업 시즐, 기술평가 TI-3 획득

스마트팩토리 공정분석 솔루션 기업 시즐, 기술평가 TI-3 획득

스마트팩토리 공정분석 솔루션 업체 ㈜시즐이 기술신용평가기관 NICE평가정보㈜에서 실시하는 기술신용평가에서 우수 등급에 해당하는 ‘TI-3’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술신용평가(TCB, Tech Credit Bureau)는 기술력을 중심으로 기업의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과정으로 기업의 기술 경쟁력과 신용, 그리고 기술과 관련된 사업 역량을 등급으로 보여준다.

기술평가등급은 TI-1 부터 TI-10까지 10가지 등급으로 분류하는데, 시즐이 획득한 TI-3 등급은 기술특례 상장이 가능할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 주어진다.

시즐은 우수한 기술력과 미래 성장잠재력이 우수한 수준으로 평가 받아 TI-3 등급을 획득했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의 시장성과 경영진의 전문성, 기술 인력의 보유 수준 등이 우수~매우 우수 등급으로 평가 받았다.

시즐은 스마트팩토리 공정 분석 솔루션 업체로 프레스와 용접, CNC 등 제조업 공정 전반에 걸친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각 공정에 특화된 분석 솔루션을 통해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공정 현황 파악과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지난 2021년 시리즈 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으며, 상장을 목표로 보다 빠른 시장 점유와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 확보를 위해 노력 중이다.

이지현 시즐 대표는 “이번에 획득한 TI-3 등급은 전년도 동 기관에서 획득한 TI-4 등급보다 한단계 높은 등급으로 기술개발실적, 기술 인력, 경영진의 전문성 등을 높게 평가받은 결과로 본다. 제조 산업에 긍정적인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