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자 광고대상]최우수상-SK '어스윗어스'

[2022 전자 광고대상]최우수상-SK '어스윗어스'
[2022 전자 광고대상]최우수상-SK '어스윗어스'

SK는 캠페인 등을 통해 지난 1998년부터 25년 가까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행복'의 모습을 일관되게 전달해 왔다. 올해 SK 캠페인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ESG를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어스윗어스(Earth with Us)'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캠페인은 우리가 지구와 함께 할수록 우리도, 지구도 모두 더 스윗해 질 수 있다는 의미를 중의적 표현을 통해 위트 있게 반영했다. SK의 다양한 ESG 실천 노력 중 '친환경' 활동을 중심으로 우리 모두의 실천이 쌓여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캠페인의 주인공은 환경에 관심이 많고, 친환경 활동에 누구보다 앞장서고 있는 바로 우리들이다. 전기 절약, 잔반 줄이기, 올바른 쓰레기 배출,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일상 속 작은 실천 참여가 우리의 지구를 조금 더 스윗하게 만드는 일에 기여할 수 있음을 전달하고자 했다. 우리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의 전형적인 기업 광고 포맷에서 벗어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캠페인을 전개했다.

'어스윗어스' 캠페인은 △에너지(Energy) △테이블(Table) △웨이스트(Waste) △그린(Green) △무브(Move) 등 5개 영역의 챌린지 형태 '참여형 캠페인'이다. 다섯 가지 영역을 대표하는 각각의 앰배서더를 선정, 매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통하고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자발적으로 챌린지에 동참하도록 했다. 약 2개월간 진행된 캠페인 기간 동안 3만명 이상이 챌린지에 참여, 큰 호응을 얻었다.

SK 측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더 큰 행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겠다”며 “수상의 영광을 주신 전자신문 독자 여러분과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