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리언, 핀다에 앱 보안 솔루션 공급

스틸리언, 핀다에 앱 보안 솔루션 공급

스틸리언이 핀테크 기업 핀다에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

핀다는 62개 금융회사와 고객 간 대출 비교 및 관리 서비스를 중개하는 기업이다.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핀다는 스틸리언의 앱수트 프리미엄을 통해 사용자 중요 정보 유출을 방지하게 된다.

이 앱은 지난 8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가 300만 회가 넘었으며 월간 활성 사용자가 75만 명에 육박한다.

스틸리언은 핀다 앱에 앱 위변조 방지, 소스코드 난독화 및 암호화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적용했다. API명만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소스코드의 흐름을 변경하고 문자열을 암호화해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스틸리언만의 독자 위변조 탐지 알고리즘을 통해 앱 내부 소스코드가 1바이트라도 변조할 시 앱이 가동되지 못하도록 했다.

앱수트 프리미엄은 앱 내 라이브러리를 삽입하는 인앱 방식으로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다. 보안이 적용된 앱은 적용 전 기존 앱과 동일한 수준의 빠른 실행 속도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보장해 금융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 앱 위변조 방지, 난독화, 화이트박스 암호화(WBC), 백신(Anti-Virus), 앱 모듈 보호 등 보안 기능에 따라 개발된 제품을 '앱수트 시리즈'로 관리할 수 있다. 스틸리언의 고객사로는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을 포함해 삼성전자, LG전자, 한국전력, 행정안전부 등 100여 곳이 넘는다.

김태민 스틸리언 앱수트 팀장은 “비대면 대출 서비스에 앱수트가 적용돼 고객이 더욱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지금까지 축적해 온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