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오창공장에 4조원 투자

English Translation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

LG에너지솔루션이 오창공장 신·증설 등에 4조원을 투자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19일 충청북도, 청주시와 2026년까지 오창 산업단지에 총 4조원 규모 배터리 생산 시설 신·증설 투자를 진행하고 1800명을 신규 채용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이범석 청주시장, 이방수 LG에너지솔루션 사장 등이 참석했다.

LG에너지솔루션 신규 생산라인은 원격 지원, 제조 지능화, 물류 자동화 등 스마트 팩토리 관련 시스템을 도입해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국내 소재·부품·장비 협력사를 중심으로 장비, 원자재를 구매해 지역 경기도 활성화한다.

19일 충청북도 도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LG에너지솔루션 투자협약식에 참석한 이범석 청주시장, 이방수 LG에너지솔루션 사장, 김영환 충청북도지사(왼쪽부터)가 기념촬영했다.
19일 충청북도 도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LG에너지솔루션 투자협약식에 참석한 이범석 청주시장, 이방수 LG에너지솔루션 사장, 김영환 충청북도지사(왼쪽부터)가 기념촬영했다.

충북도와 청주시는 재정적, 정책적 지원에 나선다. 김 지사는 “미국 금리 인상,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글로벌 경기 침체가 현실화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LG에너지솔루션 대규모 투자가 대한민국과 충청북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국내 배터리 산업 거점으로 충청북도가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방수 사장은 “충북도와 청주시, 지역 사회 지지는 LG에너지솔루션이 글로벌 배터리 선도 업체로 성장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충북 지역 경제 활성화, 고용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오창공장에 총 13기가와트시(GWh) 원통형 배터리 생산라인을 구축한다. 전기차 배터리 60만대 이상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4680 원통형 배터리 9GWh 규모 생산 라인, 2170 원통형 배터리 4GWh 규모 생산라인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국내 투자를 통해 테슬라, 제너럴모터스, 현대차 등 글로벌 자동차 업체에 배터리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지웅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