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AI센터, 22일 제1회 AI 테크 데이 개최

스마일게이트 AI 테크 데이
스마일게이트 AI 테크 데이

스마일게이트 AI센터가 22일 제1회 'AI 테크 데이'를 개최한다.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AI센터 유튜브 채널 '스마게 AI 테크 공장'에서 라이브로 송출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테크 데이는 AI 센터에서 올 한 해 연구개발한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대중과 공유하는 자리다. 과제 발표, 강의 등에 중점을 둬 딱딱할 수 있는 기존 AI 관련 세미나와 달리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재미있는 행사로 준비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AI센터&메타휴먼 아티스트 한유아 소개 △강화학습으로 훈련한 AI 풋볼 게임: '세아 VS 인공지능'의 축구 게임 대결 △미디어 스튜디오 시연: 텍스트만으로 그림&만화 그리는 AI, 저화질 이미지 고화질 변환 등에 대한 기술 세션 등이다.

스마일게이트 크리에이터 '세아 MK03'가 직접 진행을 맡아 가상세계에 초대된 연구자와 함께 AI 기술을 소개한다. 퀴즈와 Q&A 등 시청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행사 종료 후 테크 데이와 관련된 간단한 설문이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한 사람 중 추첨해 각종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AI센터는 테크 데이 참석자들로부터 피드백을 수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더욱 발전되고 고도화된 연구개발을 수행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AI센터는 가상인간 제작 기술, AI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 자동화, 게임 AI 및 언어모델, 이미지&보이스 AI, AI 주도형 콘텐츠 등 최첨단 과제를 연구·개발하는 조직이다. '인간적이고(Human-like) 재미있는(Fun) AI'를 지향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 특화 AI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한우진 AI센터장은 “AI 테크 데이는 AI기술 발전상을 엿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참석자 피드백을 반영하고 유저 소통을 한층 강화해 최신 AI 트렌드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