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랩스, 글로벌NFT-Fi 플랫폼 '페이버 스테이션' 선보여

페이버 얼라이언스 중 선미야클럽·해피어타운의 스테이킹 먼저 시작...다양한 서비스 출시 예고

핑거랩스, 글로벌NFT-Fi 플랫폼 '페이버 스테이션' 선보여

핑거랩스는 자회사 핑거랩스 글로벌을 통해 NFT-Fi 플랫폼인 '페이버 스테이션(Favor Station)'을 론칭했다고 31일 밝혔다.

페이버 스테이션은 선미야클럽을 비롯한 페이버 얼라이언스(Favor Alliance) 내NFT 프로젝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가상자산 서비스를 제공하는NFT-Fi 플랫폼이다. 페이버 스테이션에NFT를 스테이킹한 홀더들은 그에 대한 리워드로 가상자산 '페이버'를 획득할 수 있다. 페이버 스테이션은 선미야클럽과 해피어타운2종에 관한 스테이킹 서비스를 먼저 시작하며, 향후 페이버 얼라이언스 내 다양한NFT 프로젝트들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스테이킹 외에도 멀티체인 브릿지, 스왑, 팜 등의 서비스 출시도 준비 중에 있다.

NFT-Fi는NFT와 탈중앙화금융(DeFi)이 결합된 개념으로, NFT를 활용하여 다양한 가상자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최근 블록체인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는 대형 블록체인을 중심으로NFT-Fi 산업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NFT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NFT-Fi 산업에 대한 관심 역시 커지고 있다. 이미NFT 마켓플레이스'엑스클루시브', NFT 전용 월렛'페이버렛'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는 핑거랩스는 페이버 스테이션을 통해 페이버의 유틸리티를 강화하고NFT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훈 핑거랩스 대표이사는 "엑스클루시브, 페이버렛에 이어 글로벌 NFT-Fi 플랫폼인 페이버 스테이션 론칭을 통해 당사의 NFT 플랫폼 사업은 더욱 큰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것"이라며 “페이버가 기성 경제 시스템과 웹 3.0 산업을 연결하는 대표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페이버 얼라이언스를 중심으로 생태계 확장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핑거랩스는 NFT 프로젝트 연합인 페이버 얼라이언스를 구축하여 실물 산업과 메타버스를 넘나드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있다. 선미야클럽을 비롯하여 해피어타운, 팔라 등 국내 대표 NFT 프로젝트 및 플랫폼들이 페이버 얼라이언스에 소속되어 있으며, 국내외 NFT 에코시스템 확장을 위해 다방면에 걸쳐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자사 NFT 프로젝트 및 플랫폼들을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자사 NFT 월렛인 페이버렛이 울트라 아부다비 2023의 공식 지갑으로 선정되어NFT 티켓 홀더를 위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최근 핑거랩스가 론칭한NFT 프로젝트 ‘애니팡 서포터 클럽’은 판매 6시간 만에 오픈씨 6시간 거래량 기준 글로벌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