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론시큐리티, 쿠도커뮤니케이션과 비즈니스 협약…“클라우드 보안 ISMS 인증 시장 공략”

사진=아스트론시큐리티
사진=아스트론시큐리티

클라우드 보안 기업 아스트론시큐리티(대표 조근석)가 클라우드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 기업 쿠도커뮤니케이션(대표 김용식)과 클라우드 ISMS 인증 사업 확장을 위한 비즈니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스트론시큐리티의 클라우드 ISMS 인증 솔루션 ASTRON-ISMS를 고객에게 제공함과 동시에 향후 공동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마케팅을 진행하여 클라우드 ISMS 인증 시장 확대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아스트론시큐리티의 ASTRON-ISMS는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ISMS 인증 획득을 지원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정책 자동 점검 및 조치가이드 제공 △인증 관련 증적 자료 제공 △점검 결과 보고서 지원 등이 있으며 솔루션 도입을 통해 인증 시 소요됐던 비용과 기간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쿠도커뮤니케이션은AWS ECSA 전문 파트너로서 클라우드 분야의 ISMS, ISMS-P인증 컨설팅을 전문으로 지원하고 있다.

아스트론시큐리티 조근석 대표는 “ASTRON-ISMS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쉽고 편한 인증 관리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우수한 정보보호 인증 컨설팅 역량을 보유한 쿠도커뮤니케이션과의 협업으로 고객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클라우드 ISMS 인증 시장 활성화에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쿠도커뮤니케이션 정보보안사업부장 배영민 부사장은 “이번 비즈니스 협약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클라우드 ISMS 인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아스트론시큐리티와의 지속적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ISMS 인증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